feat 미분류

1.18(금) 나니아의옷장 금요라이브 <기독사파전基督邪派傳> : 방구석, 여사도(여정훈), 김승신

<기독사파전基督邪派傳> : 방구석, 여사도(여정훈), 김승신

어디서도 찾을 수 없는 유니크한 싱어송라이터 세명이 뭉쳤다. 언뜻 보기에는 생소한 느낌일 수 있지만, 자신만의 이야기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는 유일무이 DNA의 아티스트들!

– 방구석(홈낳괴 : 홈레코딩이 낳은 괴물) 집구석, 방구석 온갖구석에서 녹음한 괴상한 노래들로 사람들을 충격과 공포에 빠뜨려왔지만, 그의 이야기들에 집중하다보면 ‘이 자는 천재가 아닌가!’ 싶은 혼란에 빠진다. 그냥 방구석

– 여사도(여정훈) ‘당신은 하늘나라의 간첩’ 등 수상쩍은 곡들을 많이 작곡하였다. 특별히 이번 공연은 ‘나니아의 옷장 음원 만들기 프로젝트’로 진행된 여정훈의 곡 ‘밤기도’의 쇼케이스를 겸하고 있기도 하다.

– 김승신 : 스스로를 ‘회색 싱송라'(싱어도 송라이터도 제대로 못하는) 존재로 칭하는 그는, 싱어송라이터이면서도 자신의 곡보다 방구석, 여정훈 등 다른 이들의 곡들을 흡수하여 마치 자신의 곡인양 오히려 더 널리 알리고 있는 ‘흡성대법’을 구사하고 있다.

1.18(금) 오후 7:30. 나니아의 옷장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
티켓 1만원(현장구매)

*사파(邪派)(무협소설용어) : 정파(正派)와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바르지 못한 사악한 길을 걷는 무리를 가리킨다. 흑도(黑道)라고 부르기도 한다.

구무협에서는 보통 이상하고 사악한 무공을 쓰는 악역으로 등장했으나, 왠지 “정파는 규율이나 윤리를 강요하기 때문에 딱딱하고 재수없는 사람이거나 위선자”라는 견해가 널리 퍼지면서[3] 신무협에서는 사파가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후로 “사파는 자유롭고 세상에 얽메이는 것이 없는 대인배들”이라는 이미지가 덮어씌워지면서 이전과는 반대로 정파를 까고 사파를 추종하는 쪽이 우세하게 되었다.

제다이의 규율적이고 고지식한 측면에 대항하며 성장한 시스도 이와 일맥상통하는 측면이 있다.

관련콘텐츠